에밀 헤스키 : UEFA 네이션스리그 – 매치데이 5

벨기에 vs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는 조별예선 3시합에서 전부 패를 하며 탈락을 확정 지었고 지난 월드컵에서도 부진을 겪었고 네이션스컵에서도 부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벨기에는 조별 예선전 2경기에서 전부 승리를 얻으며 유리한 순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벨기에는 아이슬란드를 상대할 골잡이에 맨유 출신 로멜로 루카루를 대신하여 비추아이를 선발 카드로 꺼내들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원톱 공격수 바추아이의 선발인 거 같습니다. 그동안 벨기에 원톱 자리를 꿰찼던 루카쿠는 최근 프리미어리그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마르티네스 감독은 햄스트링 부상에서 아직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데 브라이너, 뎀벨레, 베르통언, 벤터케 등 많은 주전 선수들이 부상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 결장을 하였고 이번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예측 : 벨기에 2-0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vs 스페인
유럽 챔피언십 결승전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었지만 크로아티아는 2018년 월드컵이 끝난 뒤 2위를 한 뒤 자취를 감췄습니다.  승리가 없는 결과에 힘입어, 네이션스 리그 준결승전에서 경기를 유지하기 위해 승리가 필요한 두 팀이 참가하는 팽팽한 게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페인 팀은 캠페인 개막전에서 크로아티아를 6-0으로 격파하였고 비다, 모드리치, 라키티치, 페리시치가 경기를 시작하겠지만 스페인을 극복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알카세르,코스타, 코케,티아고 등 이번 소집에서 제외된 선수들의 공백이 가볍지 않아 보이지는 않으며 공수에 걸쳐 새 얼굴들이 상당히 많다는 점이 스페인 축구의 완성도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측 : 크로아티아 0-1 스페인

네덜란드vs 프랑스
A매치 15경기 무패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전력을 자랑하고 있는 프랑스가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와 만나게 됩니다.  프랑스의 여유는 스쿼드에서도 느껴지고 음바페, 그리즈만, 캉테, 지루, 바란 등 월드컵 우승을 이끈 멤버들이 든든히 버티고 있습니다. 포그바와 마샬은 부상으로 제외됐고, 마샬의 대체 멤버로 투입됐던 라카제트마저 승선할 수 없게 됐지만, 기존 선수층이 워낙 두터워 걱정할 것이 없어 보입니다. 네덜란드는 지난 프랑스 원정 경기에서 패하였으나 독일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우승하며 다시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주전 선수들이 모두 소집되어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이며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예측 : 네덜란드0-2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