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우린 3개! 너넨 0개!’ 아스널 팬들 도발에 맨유 MF ‘정면대응’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스널에 패배하면서 TOP4 경쟁에서 밀려났다. 교체 아웃된 네마냐 마티치는 아스널 관중들 도발에 정면 대응했다.
맨유는 23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에서 아스널에 1-3으로 패배했다. 이로써 맨유는 승점 54점(15승 9무 10패)으로 6위에 머물렀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경기였다. 지난 라운드 맨유는 ‘노스웨스트 더비’ 리버풀전에서 완패를 당하면서 자존심을 구겼다. TOP4 경쟁 분수령에 만난 상대는 아스널. 맨유는 이번 라운드 이후 첼시까지 상대해야 하는 만큼 분위기 반전이 시급했다.
랄프 랑닉 감독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제이든 산초, 브루노 페르난데스 등 베스트 라인업을 출격시켰지만 결과는 참혹했다. 킥오프 직후 누노 타바레스에게 실점을 허용한 맨유는 부카요 사카에게 페널티킥(PK) 추가골까지 내주면서 침몰했다.
승부를 뒤집을 기회는 분명 있었다. 호날두가 추격골을 터뜨린 가운데 후반전 이른 시간 PK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키커로 나선 브루노가 실축했고, 여러 차례 골대를 강타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결국 맨유는 그라니트 자카에게 대포알 같은 중거리슛까지 얻어맞으면서 결국 무릎을 꿇었다.
TOP4 가능성이 점점 희미해지는 가운데 마티치가 아스널 관중들과 신경전을 벌였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더 선’은 “마티치가 ‘3-0 제스처’로 아스널 팬들을 조롱했다”라고 보도했다. 매체가 공유한 영상 속 마티치는 맨유 엠블럼을 두드린 다음 숫자 3을 만들었고, 이어 아스널 팬들을 가리킨 다음 숫자 0을 표현했다.
‘더 선’은 “마티치는 ‘나는 세 타이틀, 너네는 제로’라고 말하는 것처럼 보였다. 언급한 내용이 무엇인지는 불분명하다. 비록 마티치가 맨유에서 우승한 적은 없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3차례 정상에 오른 맨유와 한 번도 우승하지 못한 아스널을 언급했을 수 있다”라고 추측했다.
출처 :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413&aid=0000138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