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FC 바르셀로나, 새 앰블럼 디자인 발표


(바르셀로나의 역대 앰블럼과 새로 도입될 예정인 앰블럼 디자인. 하단의 가장 큰 이미지 참조.)

FC 바르셀로나, ‘FCB’ 이니셜 빠지고 더 밝은 이미지로 제작된 새 앰블럼 디자인 발표.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 라리가를 대표하는 ‘양대산맥’이자 유럽 최고 명문 클럽 중 하나인 FC 바르셀로나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들의 앰블럼을 교체할 계획을 발표했다.

바르셀로나 측은 27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이와 같은 계획을 발표하며 역대 앰블럼들을 다시 소개하는 한편, 새로 도입할 예정인 앰블럼에 대해 소개했다.

바르셀로나의 설명에 의하면 새 앰블럼은 기존 앰블럼에 들어있던 ‘FCB'(FC 바르셀로나의 이니셜) 글자가 빠지고, 팀을 상징하는 블라우그라나(파랑과 빨강 색상)가 좀 더 선명하게 보이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또 바르셀로나 측은 이번 발표에서 “더 조화롭고, 더 밝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새 디자인이 2019/20시즌부터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르셀로나 측은 새 앰블럼에 대해 “멤버들의 승인이 있을 경우 교체될 것”이라는 단서를 달았다. 바르셀로나 내부적으로 큰 문제가 불거지지 않을 경우, FC 바르셀로나 선수들은 앞으로 이 앰블럼을 가슴에 달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