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 헤스키 : EPL – 매치데이 22

첼시 vs 뉴캐슬

뉴캐슬의 지옥 주간은 그들이 일주일 사이에 맨유와 리버풀을 만난 후 스탬포드 브릿지로의 원정을 떠나면서 계속됩니다. FA컵에서 블랙번을 만나 고군분투 후 뉴캐슬은 다시 한번 분명히 곤경에 처할 것입니다. 베니테즈의 선수들에게는 기회가 있었지만, 골 앞에서의 결정력이 부족했고, 이번 주말에도 반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는 비록 4위 자리에 있지만, 뉴캐슬과 같은 포위된 측면에게는 절대적으로 무시할 수 없이 강한 팀 입니다. 사리도 스트라이커들과 문제가 있지만 레딩과의 경기는 감독이 시야의 변화에 대해 큰 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막강한 비판과 후반 뉴캐슬이 빅 팀을 상대로 형편없이 수비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모라타가 첼시를 향해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베니테즈는 어느 정도 첼시를 막을 수 있어야 하지만, 일단 그들이 패배를 인정하면 게임은 끝날 것입니다.

예측 : 첼시 3-0 뉴캐슬

토트넘 vs 맨유

토트넘은 FA컵에서 트랜머 로버스를 7-0으로 꺾은 뒤, 이번 주말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유를 맞이하면서 절대적으로 우위에 서 있습니다. 스퍼스는 급변하는 측면에서도 쉽게 상대방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포체티노는 그 경기에서 많은 선수들을 쉬게 했고, 그가 맨유를 저지하기 위해 완전한 팀을 이끌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전 물이 오른 한국 선수 손흥민은, 지난 6경기에서 12골에 직접 관여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그는 맨유에게 다루기 힘든 선수가 될 것입니다. 많은 경기에서 5승을 거두면서 솔샤르가 올 해 최고의 감독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스퍼스는 그의 통치 이후 가장 힘든 테스트가 될 것입니다. 이 노르웨이 출신 감독은 무리뉴가 떠난 맨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포그바, 마타, 프레드, 레쉬포드가 다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 두 팀이 서로를 저지하며 승점을 나눠가질 것으로 기대하지만, 실수를 많이 하는 쪽에서 3점 모두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예측 : 토트넘 2-1 맨유

맨시티 vs 울버햄튼

불필요하게 6점을 내주고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 선두자리를 차지하도록 허용한 뒤, FA컵에서 로더럼을 7-0으로 완파한 후 맨시티는 그들이 현재 리그 선두를 물리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처분에 부상이 없고 의욕적인 선수들이 없었다면, 우리는 스페인 출신 감독이 그의 가장 강력한 팀을 출전시켜 울브스를 처형할 최강의 팀을 출전시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아구에로 스털링, 실바, 데브라 위너는 이 경기에서 맨시티가 승리해야만 프리미어리그 정상을 차지하기 위한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 울브스는 ‘자이언트 킬러’라는 평판을 얻었지만, 다소 일관성이 없었습니다. 토트넘을 물리친 후 크리스탈 펠리스에게 패배한 것은 산토가 최근 얼마나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하지만 울브스는 주중 리버풀과의 FA컵을 마친 뒤 주말에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쉬는시간이 적어 더욱 불리합니다. 최근 그들의 모닝 콜 이후 맨시티가 지는 것을 보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해낼 수 있다면 그것은 울버햄튼일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뒤쪽을 단단히 잡을 수 있다면, 그들은 한점을 만회할 수 있겠지만, 이번에는 맨시티가 지나치게 자신감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측 : 맨시티 2-0 울버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