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 애틀랜타, 맥밀란 감독 해고…물망 오른 스나이더·우도카

애틀랜타 호크스(이하 애틀랜타)가 22-23시즌 후반기를 도모하기 위해 큰 결정을 내렸다.

매체 ESPN의 아드리안 워즈나로우스키 기자는 22일 오전(한국시간) 애틀랜타가 네이트 맥밀란 감독을 해고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맥밀란 감독은 이번 시즌 애틀랜타를 이끌면서 29승 30패로 5할 승률 아래를 기록했다. 애틀랜타는 동부 콘퍼런스 8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최근 경기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경기력을 노출했다.

특히 맥밀란 감독은 ‘에이스’ 트레이 영과 마찰이 빚은 바 있다. 애틀랜타는 트레이드 시장 마감일에 영을 내보내지 않았고 결국, 맥밀란 감독이 지휘봉을 내려놓게 된 것으로 예측된다.

맥밀란 감독은 지난 2020-21시즌 코치로 애틀랜타에 합류했다. 시즌 도중 해고당한 로이드 피어스 감독을 대신해 지휘봉을 잡아 동부 콘퍼런스 결승까지 진출했다. 이후 정식 감독 계약을 따냈다. 그의 애틀랜타에서 3시즌 동안 99승 80패를 기록했다.

한편 워즈에 이어 매체 디 애슬레틱의 샴즈 카나리아 기자는 애틀랜타의 차기 감독 후보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사람들을 소개했다.

샴즈에 따르면, 밀워키 벅스의 수석 코치인 찰스 리가 차기 감독직에 강력한 후보로 대두되고 있다. 또 새크라멘토 킹스의 수석 코치인 조르디 페르난데즈,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수석 코치인 미첼 존슨, G리그 사우스베이 레이커스의 감독인 마일스 사이먼 그리고 전 유타 재즈의 감독인 퀸 스나이더가 포함됐다.

여기에 일부 애틀랜타 현지 팬들은 보스턴에서 자리를 잃은 이메 우도카 감독과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수석 코치인 케니 앳킨슨도 원하고 있다.

 

 

출처 :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144&aid=0000868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