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 “손흥민의 울음, 소름끼쳐…피해자 아니잖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첼시전 퇴장은 영국 현지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다. 그동안 호의적이었던 언론도 등을 돌리고 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열린 첼시와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했지만, 안토니오 뤼디거를 가격한 행위로 퇴장을 당했다. 후반 17분 뤼디거와 경합 과정에서 넘어졌는데, 누운 자세에서 발을 뻗는 행위로 상대의 가슴을 가격했다. 앤서니 테일러 주심은 VAR 확인 후 단호하게 레드카드를 꺼냈다.

벌써 세 번째 퇴장이다. 손흥민은 지난 5월 AFC본머스와 2018/2019 시즌 37라운드에서 헤페르손 레르마를 향한 보복성 행위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지난달 에버턴전에선 안드레 고메스에게 백태클을 시도해 퇴장을 당한 바 있다. 이로써 손흥민은 EPL 역사상 한 해 동안 세 번의 퇴장을 당한 5번째 선수로 기록됐다.

손흥민은 그동안 ‘나이스 가이’로 불렸다. 그러나 첼시전 이후 손흥민에 대한 여론도 뒤집히고 있다. 뤼디거를 가격한 행위는 고의성이 짙었기 때문이다.

영국 ’90min’은 23일 “손흥민이 경기장 위에서 감정을 억누르는데 다소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며 “손흥민은 팀 동료들에게 영감을 주고 토트넘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하지만 그의 서투른 행동과 근시안적임은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레드카드를 받은 후 손흥민의 행동도 문제 삼았다. 억울해하는 모습이 너무 과하다는 지적이다. 그의 행동이 이 매체는 “그가 우는 것이 이상하다. 조금 소름끼친다. 퇴장을 당했을 때마다 손흥민은 피해자가 아니었다. 무언가 잘못됐다고 행동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과도한 반응으로도 충분하다. 다시 돌아와 골을 넣고 토트넘의 축구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